AI-Media는 이번 계약에 따라 접근성 개선과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목표 달성에 나선 CME를 지원하게 된다
런던--(뉴스와이어)--라이브와 녹화형 AI 캡션과 언어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AI-Media가 중앙 및 동유럽의 주요 방송 고객사 중 처음으로 Central European Media Enterprises (이하 CME)와 5년간의 전략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AI-Media는 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 불가리아, 루마니아, 체코, 슬로바키아에 위치한 CME의 6개 주요 텔레비전 방송국에 자사의 SDI encoder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최첨단 LEXI solution을 통해 라이브 캡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AI-Media는 이번에 체결된 다년간의 계약에 따라 접근성 개선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목표 달성에 나선 CME 지원을 위해 각 방송국에 AI로 생성된 라이브 캡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AI-Media의 국제 영업 담당 부문 부사장인 John Peck은 “CME와 체결한 파트너십은 동유럽권에서 이뤄진 첫 번째 주요 방송사와의 계약에 해당하며, 수백만 명의 CME 시청자가 6개 언어로 된 LEXI 캡션 솔루션을 통해 콘텐츠에 더 많이 다가갈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또 “접근성 개선을 위한 CME의 노력은 AI-Media의 비전과도 일치한다. 업계를 선도하는 캡션 기술로 CME의 목표를 지원하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 앞으로 중앙 및 동유럽 전역에서 접근성 향상에 나선 CME 지원 작업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덧붙였다.
CME가 라이브 자막 도입을 결정한 것은 회사의 전략 및 법률적 우선순위에 따른 조치다. 라이브 자막을 도입함으로써 CME는 자막 리소스에 대한 접근이 제한된 지역에서 접근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다. 이 이니셔티브는 포용성을 높이고 더 많은 청중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보다 공평한 사회를 위한 CME의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CME의 사회적 목적 및 지속 가능성 책임자인 Hana de Goeij는 “조사 결과, 우리 시장 시청자의 10% 이상이 어떤 형태로든 청각 장애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CME는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니즈 해결에 나섬으로써 능력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정보와 엔터테인먼트에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CME 포트폴리오의 추가 콘텐츠에 유연한 확장성을 가진 AI-Media의 미래 지향적 제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접근성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AI-Media와 CME는 방송의 포용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설정해 해당 지역 수백만 명의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 영향력을 미치게 될 것이다.
AI-Media의 LEXI 캡션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ai-media.tv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Central European Media Enterprise 소개
Central European Media Enterprise (CME)는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체코, 루마니아, 몰도바,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에서 텔레비전 방송국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앙 및 동유럽권의 선도적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 중 하나다. CME는 46개의 유무료 텔레비전 채널을 방송하고 있으며 총 4900만 명의 시청자에게 송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ME는 또한 SVOD 플랫폼 VOYO를 소유하고 있다. CME에 대한 추가 정보가 필요할 경우 회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하면 된다.
AI-Media 소개
2003년 호주에서 설립된 AI-Media는 AI 언어 및 캡션 워크플로우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선도적인 기술 기업이다. 이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인 AI-Media는 전 세계 도처의 다양한 고객들과 시장을 대상으로 높은 품질의 AI 기반 라이브 및 녹화 캡션기능과 번역, 기타 솔루션을 제공한다. AI-Media는 2024년 2월 업계 최초로 AI 구동방식의 캡션 제품인 ‘LEXI’가 인간이 처리했던 고비용의 기존 워크플로우와 비교해 훨씬 더 우수하다는 획기적인 데이터를 공개했다. Ai-Media는 업계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정교한 AI 기술력을 활용해 프로세스 간소화와 단순화를 구현하는 솔루션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 세계 주요 방송사와 기업, 정부기관 등이 콘텐츠 제공에 있어 차질 없이 접근성과 포용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고 있다. AI-Media (ASX: AIM)는 2020년 9월 15일 ASX (호주증권거래소)에서 첫 거래를 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