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 브리지 캐피털 파트너스 IV 및 코인체크 그룹, 기업 결합 완료 발표

코인체크 그룹 보통주 및 워런트는 2024년 12월 11일 나스닥에서 각각 ‘CNCK’와 ‘CNCKW’로 거래를 개시할 예정임

2024-12-12 13:30 출처: Coincheck Group N.V.

그레이트 폴스, 버지니아 & 암스테르--(뉴스와이어)--네덜란드 상장 유한책임회사이자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회사의 지주회사인 코인체크 그룹(Coincheck Group N.V., 이하 ‘코인체크’)과 특수 목적 인수회사인 썬더 브리지 캐피털 파트너스 IV(Thunder Bridge Capital Partners IV, Inc., 이하 ‘썬더 브리지 IV’)(나스닥: THCP, THCPU 및 THCPW)가 이전에 발표된 사업 결합이 완료되었다고 오늘 발표했다. 그 결과 코인체크의 보통주와 워런트는 2024년 12월 11일에 나스닥에서 새로운 티커 심볼인 ‘CNCK’와 ‘CNCKW’로 각각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기업 결합은 2024년 12월 5일 썬더 브리지 IV의 특별 주주총회에서 승인되었다.

모넥스 그룹(Monex Group, Inc.)의 대표이사 겸 회장이자 코인체크의 회장인 마쓰모토 오키(Oki Matsumoto)는 “썬더 브리지 IV와의 사업 결합이 완료된 것은 코인체크에게 특별한 이정표를 나타낸다”고 평가했다. 그는 “코인체크는 일본과 미국의 뛰어난 비즈니스 및 자본 시장 인재들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일본에서 구축한 탄탄한 비즈니스 토대와 미국 자본 시장의 강점을 융합하여 탄생했다”며 “나스닥 상장사가 된 것이 자랑스럽고, 이로써 코인체크 그룹사 및 주주들에게 펼쳐질 미래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썬더 브리지 IV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게리 시먼슨(Gary Simanson)은 “전체 코인체크 팀과 합병 완료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며 “코인체크의 이사회 멤버이자 최고경영자로서 오키 회장 및 그의 팀과 협력하여 세계 최고의 글로벌 암호화폐 및 Web3 기업을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코인체크 그룹(‘CNCK’ 및 ‘CNCKW’)은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암호화폐 자산 및 Web3 영역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글로벌 지주회사이며, 일본에서 규제된 암호화폐 자산 거래 서비스 ‘코인체크’를 운영하는 코인체크 주식회사(Coincheck, Inc.)(이하 ‘코인체크 재팬’)의 모회사이다. 코인체크 재팬(Coincheck Japan)은 일본의 선도적인 암호화폐 자산 거래소로, 암호화폐 업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소 중 하나로 꼽힌다. 코인체크 재팬은 5년 연속 일본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거래 앱 1위*로 인정을 받았다. 코인체크는 암호화폐 자산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 교환을 더욱 쉽게 만드는(Make Exchange of New Value Easier)’ 사명을 가지고 있다.

나스닥 상장 기업 중 암호화폐 자산 거래소를 핵심 사업으로 하는 기업은 단 두 개이며, 그 중 하나가 코인체크 그룹이다. 나스닥에 새로 상장한 기업이자 ‘디지털 세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파트너(Your Trusted Global Partner in the Digital World)’로서 코인체크는 일본 암호화폐 자산 거래 업계에서 그룹의 지배적인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 및 Web3 업계에서 글로벌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

이번 사업 결합으로 합병 회사에는 약 3160만달러의 총수익이 돌아가며, 여기에는 이전에 발표된 상환 금지 계약 조건에 따라 제한된 계좌에 보관된 자금과 썬더 브리지 IV 주주 상환금을 차감한 금액이 포함된다.

JP 모건 시큐리티스(J.P. Morgan Securities LLC)가 코인체크 재팬의 과거 모회사이자 현재 코인체크의 모회사인 모넥스 그룹의 단독 재무 자문사를 맡아 이번 사업 합병과 관련한 자문 역할을 수행했다. 갤럭시 디지털 파트너스(Galaxy Digital Partners LLC)가 썬더 브리지 IV의 재무 자문을 맡았으며, 바클레이즈 캐피털(Barclays Capital Inc), BTIG, LLC, 캔터 피츠제럴드 앤 코(Cantor Fitzgerald & Co., Inc), 스티펠(Stifel) 회사인 키프, 브루엣 앤 우즈(Keefe, Bruyette & Woods Inc), 키방크 캐피탈 마켓(KeyBanc Capital Markets Inc) 등이 사업 결합과 관련하여 썬더 브리지 IV의 자본 시장 자문을 맡았다. 넬슨 멀린스 라일리 앤 스카보로(Nelson Mullins Riley & Scarborough LLP), 모리 하마다 앤 마쓰모토(Mori Hamada & Matsumoto), 리틀러 멘델슨(Littler Mendelson P.C.) 및 앨런 앤 오버리(Allen & Overy LLP)가 썬더 브리지 IV의 법률 자문을 맡았고, 심슨 대처 앤 바틀렛(Simpson Thacher & Bartlett LLP), 앤더슨 모리 앤 토모쓰네(Anderson Mori & Tomotsune), 드 브라우 블랙스톤 웨스트브룩(De Brauw Blackstone Westbroek N.V.) 등이 코인체크와 모넥스 그룹의 법률 자문 역할을 맡았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의 의미 내에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진술에는 거래, 미래 재무 및 운영 결과, 향후 운영,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계획, 목표, 기대치 및 의도에 대한 진술, 그리고 ‘~의 결과를 가져올 가능성이 있다’, ‘~으로 예상된다’, ‘계속될 것이다’, ‘예측된다’, ‘추정된다’, ‘믿는다’, ‘의도이다’, ‘계획이다’, ‘전망’ 또는 이와 유사한 의미 또는 그 부정적 표현으로 식별되는 기타 진술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에는 코인체크의 거래, 산업 및 시장 규모, 코인체크, 코인체크 재팬과 썬더 브리지 IV의 미래 기회, 코인체크의 예상 미래 실적, 썬더 브리지 IV와 코인체크 간의 사업 결합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코인체크 경영진의 현재 믿음과 기대에 기반하며 본질적으로 중대한 비즈니스, 경제 및 경쟁 불확실성과 우발 상황에 영향을 받으며, 그 중 상당수는 예측하기 어렵고 일반적으로 당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기 때문에 실제 결과 또는 사건이 현재 예상되는 것과는 실질적으로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러한 요소에는 (i) 사업 결합으로 인한 기대 이익의 지연 또는 실현 실패, (ii) 사업 결합으로 인한 경영진의 지속적인 사업 운영 중단과 관련된 위험, (iii) 경쟁 환경, 기술 발전 또는 규제 변화를 포함하여 코인체크가 경쟁하는 암호화폐 및 디지털 자산 시장의 변화, (iv) 국내 및 글로벌 일반 경제 상황의 변화, (v) 코인체크가 인수의 식별 및 실행을 포함하여 성장 전략을 실행하지 못할 수 있는 위험, (vi) 코인체크가 효과적인 내부 통제를 개발 및 유지하지 못할 수 있는 위험, (vii) 코인체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서류에서 논의된 기타 위험 및 불확실성이 포함된다. 코인체크는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 외에는 새로운 정보, 미래 개발 또는 기타 사항의 결과로 인해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검토할 의무가 없다.

코인체크 그룹 소개

코인체크 그룹(Coincheck Group N.V.)은 네덜란드 상장 유한책임회사이자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인 ‘코인체크’를 운영하고 5년 연속 일본 내 최다 앱 다운로드 수*를 달성한 코인체크(Coincheck, Inc.)의 지주회사이다. 코인체크는 ‘새로운 가치의 교환을 더 쉽게 만드는(Making Exchange of New Value Easier)’ 일을 미션으로 하며, 최신 기술과 첨단 보안을 통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이 만든 새로운 교환 가치를 사람들이 느낄 수 있게 하는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상: 일본의 암호화폐 거래 앱, 기간: 2019년 1월~2023년 12월, 데이터 협력: App Tweak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