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2024년 리더십 교육 성황리 마무리

직급별(신입, 8~9급, 7급, 팀장) 리더십 교육 과정 개설·운영
셀프리더십, 팔로워십, 코칭기술 습득 등 다양한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 전경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직급별 리더십 역량강화를 위해 2024년 8월부터 11월까지 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4개 교육과정(△신입직원 교육 △8-9급 교육 △7급 교육 △팀장교육)을 개설·운영했다.

특히 신입직원 교육은 온-보딩(on-boarding) 방식으로 조직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웰컴누림, 현장누림, 함께누림’으로 구성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8-9급은 셀프리더십 함양 교육을, 7급은 팔로워십 교육을, 팀장은 부서 성과관리와 팀원 동기부여를 위한 코칭기술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누림센터 자문위원 김인식(잔디와 소풍 대표)은 “경기도 장애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일하는 직원들의 전문성이 높아야 하며, 직급에 맞는 리더십 역량 강화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누림센터의 리더십역량강화 교육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누림센터는 직원들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통직무(생성형AI 활용등) 교육, 자발적·상시적인 학습 분위기 형성을 위한 학습지원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 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설립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