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메스 X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NEXUS CONNECT 오픈이노베이션 밋업데이’ 7차시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아산--(뉴스와이어)--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혁신센터)는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 기업 세메스와 함께 ‘2025 Nexus Connect Meet-up Day(이하 밋업)’ 7차시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반도체 장비 및 부품 분야의 혁신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10월 13일부터 11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밋업은 충남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Nexus Connect 밋업 데이’의 일환으로, 세메스가 보유한 반도체 장비·부품 관련 수요기술과 스타트업의 혁신 역량을 연결해 △기술 검증 △실증 △공동사업화 △투자 연계 등 실질적인 협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전국 소재 업력 10년 미만 스타트업이며, 모집 분야는 △재전소재 △Chiller 및 Heater △펌프 및 필터류 △Robot △자동화 솔루션(OCS) △계측 등이다. 또한 세메스와 협업 가능한 자유 제안형 기술·서비스도 접수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세메스 현업부서와의 1:1 매칭 밋업을 통해 사업 협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으며, 충남혁신센터의 투자 검토(TIPS, 모태펀드) 및 차년도 지원 사업 연계 등 후속 지원도 제공받게 된다.
충남혁신센터는 이번 밋업은 반도체 장비·부품 분야에서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함께하는 실질적인 오픈이노베이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장 창출과 산업 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충남혁신센터 홈페이지(ccei.creativekorea.or.kr/chungnam)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소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5년 설립 이후 충남 지역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유망한 예비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양질의 창업 교육 체계를 구축해 육성하며 사업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판로 개척, 투자까지 연계해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고 양질의 창업·보육 기능 강화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가와 기업을 육성하는 허브 역할을 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