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원이 12월 20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 동계 눈썰매장을 개장한다
수원--(뉴스와이어)--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이 겨울 시즌을 맞아 동계 체육시설(눈썰매장)을 개장하며, 가족 단위 이용객부터 연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 겨울 최고의 놀이터, 12월 20일부터 다음해 2월 22일까지 64일간 운영
이번 동계 체육시설은 2025년 12월 20일부터 2026년 2월 22일까지 64일간 운영되며, 70m 초대형 에버슬라이드를 비롯해 다채로운 실내·외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용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용인시민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특별 혜택! 40% 할인 적용
이번 시즌부터는 용인시민에게 40% 입장료 할인이 적용된다. 이는 최근 개정된 용인시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른 것으로, 지역 주민들의 여가 생활 지원을 위해 마련된 정책이다.
할인은 신분증 또는 주민등록증, 등본 등의 증빙 자료 제시 시 즉시 적용되며, 용인시에 위치한 단체 이용객에게도 혜택을 적용한다.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은 지역 사회와의 상생과 용인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정책을 수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Exciting winter! 70m 에버슬라이드 & 다채로운 체험 활동
핵심 시설인 70m 에버슬라이드는 눈부신 설원 위를 질주하며 짜릿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다. 특히 특수 제작된 튜브 썰매와 안전 장비를 갖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야외 테마 체험과 실내 VR체험존 등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시간대별로 마련돼 있는 이벤트 행사도 눈여겨 볼만하다.
또한 바람을 피할 수 있는 휴게 공간, 가족실, 화장실, 의무실 등의 편의시설도 완비돼 있으며, 몽골 천막 신설을 통해 더욱 넓은 휴게 공간을 제공한다.
◇ 안전 관리 강화 : 전문 안전요원 배치, 응급 시스템 구축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은 썰매장 내 전문 안전요원 및 전문 의료인력 상시 배치, 지역 종합병원과의 의료 시스템 지원 체계를 구축해 이용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운영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단체 이용객을 위한 맞춤형 패키지 체험 프로그램
학교, 학원, 교회 등의 단체 이용객이라면 청소년 활동과 눈썰매장, 식사까지 결합된 패키지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은 양질의 패키지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며 저렴한 비용과 높은 가성비로 단체 이용객의 편의를 우선시 한다는 방침이다.
◇ 이용안내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입장료 및 예약 사항(단체)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체, 지역 주민, 국가유공자 등의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www.yiyf.or.kr/yytc)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은 이번 동계 체육시설 개장을 통해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위 내용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경기도 내 청소년 활동 인지도 제고를 위해 구리시청소년재단에서 제공받아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