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디-명지대 미래융합대학, 상호협력 MOU 체결

2022-05-19 10:11 출처: 데브디

데브디가 명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데브디(DEV.D, 이하 데브디)가 명지대 미래융합대학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데브디와 명지대 미래융합대학 간의 상호협력은 라이프스타일 기반 주거 및 공간 분야 데이터 분석을 공동 연구하고, 양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에 양 기관은 주거 및 공간 분야 분석 및 추천 AI 알고리즘을 제작하고, 라이프스타일 기반 주거 및 공간 분야의 측정 변수 설정 등 공동 연구를 진행해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기태 데브디 대표는 “현재 프롭테크 및 AI 분야에서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충분히 반영한 지표가 부족하다”며 “다양한 주거 및 공간 분야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해 고도화를 시도하고, 측정 변수 및 지표 등의 공동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명지대 미래융합대학과의 업무 협약으로 구체적인 추천 알고리즘 고도화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형진 명지대 미래융합경영학과 주임교수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AI 추천 모델(Recommender System)이 적용되고 있으며, 취향 기반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는 플랫폼 서비스가 주목받을 것으로 예측된다”며 “데이터 기반 주거 및 공간 분야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브디와의 협력으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지표 연구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데브디는 MZ세대 대상 취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최근 로컬스티치 을지로 크리에이터타운과 함께 ‘Crunch Time: Wake me up 프로젝트’ 팝업 스테이를 진행하며,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공간을 기획하고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