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사이토젠, ADC 테라퓨틱스와 항체 개발 계약 체결

2022-11-28 14:00 출처: 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홍콩증권거래소 02315)

베이징--(뉴스와이어)--바이오사이토젠 파마슈티컬스 베이징(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이하 바이오사이토젠)(홍콩거래소: 02315)이 ADC 테라퓨틱스(ADC Therapeutics SA)와 평가 및 옵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바이오사이토젠은 ADC 테라퓨틱스에 3종의 종양 표적에 대한 회사의 특허 항체를 평가할 수 있는 라이선스와 함께 앞으로 ADC가 글로벌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해 선택하는 항체에 대한 라이선스도 옵션으로 제공한다. 바이오사이토젠은 ADC가 개발하는 항체에 대한 글로벌 권리와 더불어 선불금과 각 옵션 행사에 대한 수수료, 수천만달러에 달하는 개발 및 상용화 성공에 따른 보수, 순매출에 대한 한 자릿수의 로열티를 받게 된다.

바이오사이토젠은 계약에 따라 회사의 인테그룸 프로젝트(Project Integrum, 렌마이스 HiTS 플랫폼)를 통해 생성된 3종의 종양 표적에 대한 단일 클론 및/또는 바이파라토프(biparatopic) 항체를 ADC 치료제에 공급한다. ADC 테라퓨틱스는 타당성 조사를 수행하며 옵션을 행사할 경우에는 ADC 제품의 추가 개발과 상용화를 담당한다.

바이오사이토젠 사장 겸 최고 경영자(CEO) 위레이 셴(Yuelei Shen) 박사는 “ADC 테라퓨틱스는 ADC 개발과 상용화를 주도하는 기업이다. ADC 테라퓨틱스와의 협력으로 바이오사이토젠의 독보적인 항체 발견 및 검사 플랫폼의 가치가 더 돋보일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인테그룸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표적 유형과 방식을 탐색함으로써 항체 기반 질병 치료제의 가능성을 높이는 데 매진해 왔다. 항체 개발에 특화한 바이오사이토젠의 강점과 페이로드 및 링커 기술을 선도하는 ADC 테라퓨틱스의 전문성과 성과가 결합한다면 미래의 미충족 의료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ADC 의약품 개발로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ADC 테라퓨틱스의 최고 과학 책임자(CSO)인 패트릭 반 베르켈(Patrick van Berkel) 박사는 “ADC 플랫폼의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기 위해 회사의 역량을 계속 확대하는 과정에서 바이오사이토젠과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새로운 ADC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바이오사이토젠의 독보적인 검색 플랫폼을 통해 완전 인간 항체를 평가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바이오사이토젠(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개요

바이오사이토젠 파마슈티컬스는 새로운 항체 기반 신약의 연구·개발에 매진하는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이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완전한 인간 단일클론 항체 및 2중 특이 항체 개발을 위한 자사 특허 마우스 플랫폼 렌맙/렌라이트(RenMabTM/RenLite®)로 생체 내 약물 효능 검사 플랫폼과 우수한 임상 개발 전문성을 통합해 의약품 개발의 모든 과정을 간소화한다. 바이오사이토젠은 1000여 개 표적에 대한 업계 최초 및 최고의 항체 약물을 개발하는 대규모 사업인 ‘인테그룸 포로젝트(Project Integrum)(렌마이스 HiTS 플랫폼)’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이 프로젝트를 위해 다국적 제약사(MNC)와의 여러 파트너십 계약을 포함해 전 세계 업체와 28건의 약물 공동 개발 계약 및 16건의 렌마이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바이오사이토젠의 파이프라인은 12종의 주력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2상 다지역 임상시험(MRCT)과 1상 시험에 착수한 제품이 각 2종이 있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바이오사이토젠은 중국 장쑤성 하이먼과 상하이, 미국 보스턴, 독일 하이델베르크에 지사가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en.biocytogen.com.cn) 참조.

ADC 테라퓨틱스(ADC Therapeutics) 개요

ADC 테라퓨틱스(뉴욕증권거래소: ADCT)는 차세대 표적 항체 약물 접합체(ADC)로 암환자의 삶을 개선하는 상용 단계 생명공학 기업이다. 회사는 혈액암 및 고형암 환자의 치료 방식을 바꾸기 위해 자사의 독보적인 PBD 기반 ADC 기술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ADC 테라퓨틱스의 CD19 표적 ADC인 진론타(ZYNLONTA, 론카스툭시맙 테시린[loncastuximab tesirine-lpyl])는 두 가지 이상의 전신 요법을 투여받은 재발성 또는 불응성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 환자를 위한 치료제로 FDA의 승인을 받았다. 진론타는 다른 제제와의 복합 용도로도 개발 중이다. ADC 테라퓨틱스는 진론타 외에도 임상 및 전임상 단계에서 여러 ADC를 개발하고 있다.

ADC 테라퓨틱스는 스위스 로잔(Biopôle)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런던,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및 뉴저지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 또는 링크트인 팔로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ZYNLONTA®는 ADC 테라퓨틱스의 등록 상표다.

ADC 테라퓨틱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돼 있다. 미래의 사업 및 실적; 비즈니스 및 상용화 전략; 시장 기회; 제품 및 제품 후보 물질; 연구 파이프라인; 진행 또는 계획 중인 전임상 연구 및 임상 시험; 승인 신청서 제출 및 승인; 예상 수익 및 비용; 수익 및 비용 발생 시기; 성공의 시기 및 가능성; 미래 사업 계획 및 경영 목표와 관련된 진술을 포함해 이 보도자료에 명시된 과거 사실 이외의 모든 진술이 미래예측 진술에 해당한다. 미래예측 진술은 회사 경영진의 신념과 가정, 현재 경영진에게 가용한 정보에 근거한다. 이런 진술은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으며, 실제 결과는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문서에 명시된 내용을 포함해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미래예측 진술에 표현되거나 암시된 바와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그런 미래의 결과가 달성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으며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은 보도자료의 게시일을 기준으로 한다. 회사는 해당 법률이 요구하지 않는 한 회사의 기대나 사건·조건·상황의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을 수정할 의무나 책임이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 또 이런 미래예측 진술의 정확성에 대해 어떠한 명시적 또는 묵시적 진술이나 보증도 하지 않는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2700501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